아쿠에이리움 에이지 파이터 백과사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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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게임의 소개와 개요
1.1. 아쿠에이리움 에이지 파이터(이하 아에파) 에 대해서
1.2. 아에파의 게임 제작 의의
1.3. 게임 이용 제반 사항
1.4. 게임 이용 시 금지 및 처벌 사항
1.5. 게임 이용자를 위한 약관(필독)
2. 캐릭터 메이킹
2.1. 아이디가 이미 있는경우
2.2. 신규 캐릭터 생성
2.2.1. 캐릭터 정보 입력
2.2.2. 초기 직업 선택
3. 인덱스 화면 (첫 화면)
3.1. 상단 메뉴
3.2. 챔프 표시
3.3. 로그인 창
3.4. 공지사항
3.5. 그 외 항목
4. 메인 화면
4.1. 상단 메뉴
4.2. 메인 스테이터스
4.2.1. 상단 알림창
4.2.2. 채팅, 트레이딩 게시판 버튼
4.2.2.1 메시지 채팅
4.2.2.2 개인 채팅
4.2.2.3 트레이딩 게시판
4.2.3. 상점과 관련 버튼
4.2.4. 캐릭터 정보 부분
4.2.5. 스테이터스 수치 부분
4.2.6. 능력치 부분
4.2.7. 플레이 타임
4.2.8. 경매 벌점
4.2.9. 현재 장비 정보
4.2.10. 테러 아이템 정보
4.2.11. 챔프 정보
4.2.12. AAF 공지 사항
4.3. 액션 버튼
4.3.1. 챔프 도전
4.3.2. 수행 쌓기
4.3.3. 집에 들어감
4.3.4. 스테이터스 메뉴
4.3.5. 세력의 혈전장
4.3.6. 이벤트 버튼 ( 평상시 ◀▶,.,.◀▶)
4.3.7. 전직
4.3.8. 휴식
4.3.9. 온천욕
4.3.10. 빈민구제소
4.3.11. 도시 밖으로 이동
4.3.12. 환경설정
4.3.13. 아쿠마 은행 입금
4.3.14. 아쿠마 은행 출금
4.3.15. 건축가 협회
4.4. 하단 메뉴
5. 챔프 시스템
5.1. 챔프 시스템의 개요
5.2. 챔프전 적용사항
5.3. 명예의 전당 시스템과 시즌
6. 수행
6.1. 외부수행과 내부수행
6.2. 수행 적용사항
6.3. 수행의 승리와 패배
6.4. 수행의 결과물
7. 스테이터스 메뉴
7.1. 내 상세 정보
7.2. 장비품 보기
7.2.1. 장비 상세정보 창
7.2.2. 웨폰 폼 체인지
7.2.3. 소모성 피트스위치
7.2.4. 피트 칩
7.3. 피트 서포터 장비
7.3.1. 피트 서포터 장착
7.3.2. 피트 서포터 장착해제
7.4. 장비 슬롯 관리 (던전 안에서는 장비 변경)
7.4.1. 장비 슬롯 시스템 개요
7.4.2. 장비 슬롯에 장비 넣기
7.4.3. 장비 슬롯에서 장비 빼기
7.4.4. 장비 슬롯에 넣은 장비로 변경
7.4.5. 장비 슬롯의 확장
7.5. 현재스킬보기 / 승급,저급
7.6. 현재 버프 보기
7.7. 현재 카운터 보기
7.8. 스킬 사용
7.9. 휴대용 가방 보기
7.10. 개더링 스킬 / 개더링 아이템 보기
7.10.1. 개더링 스킬 보기
7.10.2. 개더링 아이템 보기
7.10.3. 개더링 보드
7.11. 아이템 보기 / 사용
7.12. 아이템 장비
7.13. 소지 자재 열람
7.14. 우편함
7.15. 보석함
7.16. 루엘 상자보기
7.17. 수집품 도감
7.16.1. 수집품 도감 시스템 개요
7.16.2. 도감 등록 / 빼기
7.16.3. 도감 보상
7.18. 레시피북
7.18.1. 레시피 시스템 개요
7.18.2. 레시피북 페이지
7.18.3. 레시피 추가 및 완성
7.19. 내 경매내역
7.20. 내 출품내역
7.21. 명함첩
7.22. 전직내용 보기
7.23. 진행중인 퀘스트
7.24. 내 부동산
7.25. 농업용 저장창고
8. 텐시 백화점
8.1. 아쿠마블 가상게임장
8.2. 머니 블랙홀 스토어
8.3. 루엘라이즈 샵
8.4. 엘도라도 부동산
8.5. MRICTX-RAY 센터
8.6. 웩션 존
8.7. (주)웩션
8.8. 텐시 우체국
8.9. 드림 컴 캡슐 머신 샵
8.10. 캡슐라이징 샵
8.11. 슬롯 매니지먼트 컴퍼니
8.12. 파머스 마트
8.13. 악세서리점
8.14. 방어구점
8.15. 무기점
8.16. 대텐시 서점
8.17. 수집품 도감 서점
8.18. 지하 주차장
9. 암시장
9.1. 가옥 무기 상점
9.2. 가옥 방어구 상점
9.3. 오라클 서비스 센터
9.3.1. 오라클 시스템 개요
9.3.2. 오라클 서비스 종류
9.3.3. 오라클 서비스 이용 요금
9.3.4. 오라클 서비스 이용 방법
9.4. 싹다봐 컴퍼니
9.4.1. 싹다봐 컴퍼니 Ex 모드
9.5. 수집품 합성소
9.6. 훈련소
9.7. 빽 하우스
9.8. 자재 상점
9.9. 네 가지 소원의 분수대
9.10. 수집품 암시장
9.11. 정신개조 하우스
9.12. 장비강화 공장
9.12.1. 장비 강화 조건
9.12.2. 장비 강화 옵션
9.12.3. 강화의 성공과 실패
9.12.4. 보호 아이템 사용
9.13. 피트칩 웨어하우스
9.14. 부레이끼 센터
9.15. (옛)고뇌의 전당포 터
9.16. 전투도구 상점
9.17. 일상도구 상점
9.18. 잡동사니 상점
9.19. 가옥 아이템 상점
9.20. 수집품 현실화 상점
9.21. 창고 건설사무소
9.22. 가방 개조공장
9.23. 루엘 착용공방
9.24. 루엘 해체공방
9.25. 장비 재조립 공장
9.26. 채광가방 개조공장
9.27. 채굴가방 개조공장
9.28. 채집가방 개조공장
9.29. 발굴가방 개조공장
9.30. 12등급 공터
10. 트레이딩 스트리트
10.1. 미스터 골의 비자금 충전소
10.1.1. 비자금이란?
10.1.2. 비자금 충전소 이용법
10.2. 수집품 트레이딩 포스트
10.2.1. 트레이드 신규 신청
10.2.1.1 수집품 판매
10.2.1.2 수집품 구매
10.2.2. 트레이드 제안 리스트
10.2.3. 트레이드 거래 내역
10.2.4. 신청된 트레이드의 거래
10.2.5. 트레이드 시 주의사항
10.3. 보석 교역소
10.3.1. 보석 시세표 보는법
10.3.2. 보석 거래 신규 신청
10.3.3. 거래 내역 조회
10.3.4. 제안된 거래 진행
10.3.5. 거래 시 주의사항
10.4. 아쿠아 경매 센터
10.5. 타나카 포인트 거래소
10.5.1. 매도와 매수의 이해
10.5.2. 가지고 있는 포인트를 팔고자 할 때
10.5.3. 돈을 가지고 포인트를 사고자 할 때
10.5.4. 자신의 거래 내역
10.5.5. 전체 거래 내역
10.5.6. 거래 시 주의사항
10.6. 토지 거래중개소
10.6.1. 토지의 매각
10.6.2. 토지의 매입
10.6.3. 토지 소유자 조회 서비스
10.6.4. 거래 시 주의사항
11. 경매 시스템
11.1. 경매 시스템의 개요
11.2. 경매 가능 품목
11.3. 경매의 각 상태 설명
11.4. 경매 목록 화면
11.5. 경매 주최하기
11.5.1. 경매 주최 제한사항
11.5.2. 출품 시 요주의사항
11.5.3. 경매 기간 설정
11.5.4. 입찰 단위액 설정
11.5.5. 경매 옵션의 종류와 활용법
11.6. 경매 상세 내용화면
11.7. 경매의 참여(입찰) 과 낙찰
11.8. 입찰액의 자동증가 시스템의 이해
11.9. 신용도 벌점과 제재
11.10. 프리미엄 포인트 경매
11.11. 경매와 웩션 서비스
11.12. 경매관련 팁
11.13. 경매관련 금지사항
11.14. 즐거운 경매를 위한 매너
12. 아쿠마 은행
12.1. 은행 시스템 개요
12.2. 은행 입금하기
12.3. 은행 출금하기
12.4. 아쿠마 은행 ATM 기
13. 하우스 시스템
13.1. 하우스 시스템 개요
13.2. 자재의 종류
13.3. 자재관련 수치 항목
13.4. 건축가 협회와 집의 건축
13.5. 건축된 집의 수령
13.6. 집 메인화면
13.6.1. 상단 메뉴
13.6.2. 집 스테이터스
13.6.2.1 상단 알림창
13.6.2.2 채팅, 아이템설정 버튼
13.6.2.3 집 상세설정 부분
13.6.2.4 집 정보 부분
13.6.2.5 집 스테이터스 부분
13.6.2.6 공격시간 부분
13.6.2.7 AAF 공지사항
13.6.2.8 침략 최근 동향
13.6.3. 액션 버튼
13.6.3.1. 외출
13.6.3.2. 집 강화
13.6.3.3. 정원 넓히기
13.6.3.4. 창고 건설/ 철거
13.6.3.5. 집 장비 창고
13.6.3.6. 장비 창고
13.6.3.7. 금고 들어가기
13.6.3.8. 집 수리
13.6.3.9. 침략
13.6.3.10. 패턴 설정
13.6.3.11. 스테이터스 메뉴
13.6.3.12. 수집품 창고
13.6.3.13. 환경 설정
13.6.3.14. 집 환경 설정
13.6.4. 하단 메뉴
13.7. 각종 창고
13.8. 하우스 배틀 시스템
13.8.1. 하우스 배틀 시스템 개요
13.8.2. 침략 방법 선정
13.8.3. 침략 패턴 설정
13.8.4. 하우스 배틀 결과
13.8.5. 보호 모드
13.8.6. 집 무기와 수치
13.8.6.1. 일반 수치
13.8.6.2. 물리
13.8.6.3. 실탄
13.8.6.4. 빔
13.8.6.5. 폭발
13.8.6.6. 전격
13.8.6.7. 일반 무기와 현실화 무기
13.8.7. 집 방어구와 수치
13.8.7.1. 일반 수치
13.8.7.2. 일반 방어구와 현실화 방어구
13.8.8. 날씨와 하우스 배틀
13.9. 집의 리모델링
13.10. 임시 가옥과 특징
14. 장비 체계
14.1. 장비의 유형과 수치
14.1.1. 무기
14.1.1.1. 무기 레벨과 경험치
14.1.1.2. 성장가능한계
14.1.2. 방어구
14.1.3. 악세서리
14.2. 기본방어와 보너스
14.3. 속성방어와 방어레벨
14.4. 방어무시와 견고한 방어
14.5. 장착 숙련도
14.6. 장비 옵션
14.7. 봉인된 장비와 봉인 해제
14.8. 분류 전용 장비
14.9. 네임드 전용 장비
14.10. 일반 상점 장비(텐시 백화점)
14.11. 일반 상점 장비(죽던 몰)
14.12. 현실화 장비
14.13. 퀘스트 보상 장비
14.14. 교환 장비
14.15. 쿠폰 장비
14.16. 장비의 강화
14.16.1. 무기의 강화
14.16.2. 방어구, 악세서리의 강화
14.16.3. 장비강화 주의사항
14.16.4. 장비강화 옵션 아이템
14.17. 장비의 저장
14.18. 장비슬롯 기능의 활용
14.19. 웨폰 폼
14.20. 장비와 피트
14.21. 커스텀 효과와 수치
14.22. 엘레멘트 소켓과 루엘
15. 속성 체계
15.1. 주(Primary) 속성
15.1.1. 물리 속성
15.1.2. 마법 속성
15.2. 부(Secondary) 속성
15.2.1. 불 속성
15.2.2. 물 속성
15.2.3. 바람 속성
15.2.4. 땅 속성
15.2.5. 정신 속성
15.2.6. 아스트랄 속성
15.2.7. 무 속성
15.3. 상세(Detail) 속성
15.3.1. 1 차 상세(알트 1) 속성
15.3.1.1. 폭발 속성
15.3.1.2. 산성 속성
15.3.1.3. 충격 속성
15.3.1.4. 맹독 속성
15.3.1.5. 소리 속성
15.3.1.6. 타락 속성
15.3.1.7. 에너지 속성
15.3.2. 2 차 상세(알트 2) 속성
15.3.2.1. 옥염 속성
15.3.2.2. 빙결 속성
15.3.2.3. 뇌전 속성
15.3.2.4. 부패 속성
15.3.2.5. 빛 속성
15.3.2.6. 어둠 속성
15.3.2.7. 퇴마 속성
15.3.3. 2 차 상세(알트 2-2) 속성
15.3.3.1. 증기 속성
15.3.3.2. 블러드 속성
15.3.3.3. 진공 속성
15.3.3.4. 결정 속성
15.3.3.5. 플라즈마 속성
15.3.3.6. 스피릿 속성
15.3.3.7. 사이킥 속성
15.3.4. 3 차 상세(알트 3) 속성
15.3.4.1. 비염 속성
15.3.4.2. 파동 속성
15.3.4.3. 폭풍 속성
15.3.4.4. 자연 속성
15.3.4.5. 일루젼 속성
15.3.4.6. 황혼 속성
15.3.4.7. 코스믹 속성
15.3.4.8. 시공 속성
15.3.5. 특수 상세속성
15.4. 속성 레벨과 상관표
16. 보석
16.1. 보석 시스템
16.2. 보석의 종류
16.3. 보석의 습득
16.4. 소지한 보석의 열람
16.5. 보석의 사용
16.6. 보석의 교환
17. 아이템
17.1. 아이템의 개요
17.2. 아이템의 메인타입
17.2.1. 통상 아이템
17.2.2. 퀘스트 아이템
17.2.3. 버프 아이템
17.2.4. 전투 아이템
17.2.5. 수행 아이템
17.2.6. 가옥 아이템
17.2.7. 도구 아이템
17.2.8. 기타 아이템
17.3. 아이템의 형태
17.3.1. 전투
17.3.2. 수행
17.3.3. 챔프
17.3.4. 던전
17.3.5. 통상
17.3.6. 버프
17.3.7. 타겟
17.3.8. 타겟버프
17.3.9. 피켈
17.3.10. 해머
17.3.11. 나이프
17.3.12. 샤벨
17.3.13. 퀘스트
17.3.14. 부적
17.3.15. 전투자동
17.3.16. 수행자동
17.3.17. 던전자동
17.3.18. 보조자동
17.3.19. 보조한정
17.3.20. 침략수동
17.3.21. 침략자동
17.3.22. 가옥보조
17.3.23. 기타
17.4. 아이템의 속성
17.4.1. 보통 아이템
17.4.2. 출품금지 아이템
17.4.3. 시간제 아이템
17.5. 아이템의 입수
17.6. 아이템의 사용
17.7. 아이템의 거래
18. 수집품 시스템
18.1. 수집품 시스템의 개요
18.2. 수집품의 입수
18.2.1. 몬스터로부터 입수
18.2.2. 수집품 암시장에서 구입
18.2.3. 수집품 트레이딩 포스트에서 구입
18.2.4. 아쿠아 경매 센터에서 입수
18.2.5. 퀘스트 보상으로 입수
18.2.6. 아쿠아 포인트 샵에서 구입
18.2.7. 개더링 아이템 가공
18.2.8. NPC 에게 구입 또는 교환
18.2.9. 캡슐 머신 샵에서 획득
18.2.10. 수집품 합성을 통해 획득
18.2.11. 쿠폰이나 이벤트를 통해 획득
18.3. 수집품의 레어도
18.4. 수집품의 처단
18.5. 수집품 합성 시스템
18.5.1. 수집품 합성 시스템 개요
18.5.2. 합성과 레시피
18.5.3. 합성의 진행
18.5.4. 합성 수집품 유형
18.5.4.1. 합성 재료 수집품
18.5.4.2. 다단 합성 재료 수집품
18.5.4.3. 합성 현실화품
18.5.4.4. 다단 합성 현실화품
18.5.4.5. 합성 트로피 수집품
18.5.5. 합성 포인트
18.6. 수집품 현실화 시스템
18.6.1. 현실화의 종류
18.6.2. 멀티 현실화 수집품
18.7. 수집품 관련 랭킹
18.8. 수집품 시스템을 즐기는 요령
19. 전직 시스템
19.1. 전직이란?
19.2. 전직표 보는법
19.3. 전직 필요 조건
19.4. 전직 필요 레벨
19.5. 전직 시 변경항목
19.6. 저 클래스 전직 보너스
19.7. 업 클래스 퀘스트
19.8. 남성분류직업, 여성분류직업, 예외분류직업 전직
19.9. 전직 내역과 전직 포인트
20. 직업
20.1. 직업별 기본수치
20.1.1. 주 공격보정 스탯과 보조 공격보정 스탯
20.1.2. 주 방어보정 스탯과 보조 방어보정 스탯
20.1.3. PVE 보정, PVP 보정, 크리티컬 보정
20.1.4. HP 보정
20.1.5. 스탯률
20.2. 직업 구분
20.2.1. 일반 직업
20.2.2. 시크릿 직업
20.2.3. 리얼 시크릿 직업
20.2.4. 네임드 클래스
20.2.5. 링크드 네임드 클래스
20.3. 세력
20.3.1. E.S.P.A
20.3.2. 삼라만상
20.3.3. 일루미나티
20.3.4. 올드 블러드
20.3.5. 헤븐스 링
20.3.6. 폴라리아스
20.4. 분류
20.4.1. 학생
20.4.2. 워커
20.4.3. 운동가
20.4.4. 학자
20.4.5. 연예인
20.4.6. 유령
20.4.7. 영능자
20.4.8. 크리쳐
20.4.9. 미스틱
20.4.10. 뱀파이어
20.4.11. 도깨비
20.4.12. 몬스터
20.4.13. 악마
20.4.14. 인어
20.4.15. 워울프
20.4.16. 워타이거
20.4.17. 안드로이드
20.4.18. 천사
20.4.19. 드라군
20.4.20. 사이보그
20.4.21. 머신
20.4.22. 워리어
20.4.23. 스캐너
20.4.24. 언데드
20.4.25. 트라이
21. 스킬
21.1. 스킬의 개념
21.2. 스킬의 종류
21.2.1. 베이직(1 차) 스킬
21.2.2. 신규형 어드밴티지(1-2 차) 스킬
21.2.3. 업글형 어드밴티지(1-2 차) 스킬
21.2.4. 신규형 어드밴티지(2 차) 스킬
21.2.5. 업글형 어드밴티지(2 차) 스킬
21.2.6. 버프형 스킬
21.2.7. 사용형 스킬
21.2.8. 1 차 페널티 스킬
21.2.9. 2 차 페널티 스킬
21.2.10. 3 차 페널티 스킬
21.3. 스킬의 사용 유형
21.3.1. 전투
21.3.2. 수행
21.3.3. 일반 수행
21.3.4. 외부 수행
21.3.5. 챔프전
21.3.6. 은행
21.3.7. 고정몹
21.3.8. 던전
21.3.9. 통상
21.3.10. 기타
21.4. 스킬의 습득
21.4.1. 자동 습득
21.4.2. 훈련소 습득
21.4.3. 던전 트레이너
21.5. 스킬의 승급 / 저급
21.6. 각 스킬 설명
21.6.1. 전투 관련
21.6.2. 챔프전 제외 관련
21.6.3. 수행 관련
21.6.4. 기타 전투 관련
21.6.5. 던전 관련
21.6.6. 기타
21.6.7. 전투 페널티
21.6.8. 수행 페널티
21.6.9. 기타 페널티
22. 날씨와 재해
22.1. 날씨 시스템의 개요
22.2. 날씨의 종류와 강도,효과
22.3. 날씨의 변경
22.4. 재해 시스템의 개요
22.5. 재해의 적용 대상
22.6. 재해의 종류와 강도,효과
22.7. 역재해의 종류와 강도,효과
22.8. 재해의 발생
23. 몬스터
23.1. 몬스터의 유형
23.1.1. 일반(던전) 몬스터
23.1.2. 고정 몬스터
23.1.3. 유동 고정 몬스터
23.2. 몬스터의 기본수치
23.3. 몬스터의 저항 수치
23.4. 몬스터의 상세저항 수치
23.5. 몬스터로부터 얻는 것
23.6. 던전 몬스터의 조우
24. 던전 시스템
24.1. 던전이란?
24.2. 던전의 입장
24.3. 던전 메인화면
24.3.1. 상단 메뉴
24.3.2. 네비게이션 컨트롤
24.3.2.1. 장소명
24.3.2.2. 장소설명
24.3.2.3. 네비게이션 버튼
24.3.2.4. 장소, 특이사항
24.3.2.5. 같은지역 사용자 표시
24.3.3. 스테이터스, 액션메뉴
24.3.3.1. 스테이터스 수치
24.3.3.2. 가옥 서비스 메뉴
24.3.3.3. 던전 메뉴
24.3.4. 하단 메뉴
24.4. 던전에서의 이동
24.5. 던전과 오브젝트
24.5.1. 수동 이벤트
24.5.2. 자동 이벤트
24.5.3. 상자
24.5.4. 함정
24.5.5. 디버프 함정
24.5.6. (채광,채굴,채집,발굴) 포인트
24.5.7. 거점
24.6. 던전과 장소
24.6.1. ATM 기
24.6.2. 출구
24.6.3. 쓰레기 소각장
24.6.4. 스톤헤드 컴퍼니
24.6.5. 버스 정류장
24.6.6. 택시 정류소
24.6.7. 농업용 토지
24.6.8. 정련소, 세공소, 가공소, 복원소
24.6.9. (채광자, 채굴자, 채집자, 발굴자) 조합
24.6.10. 무기상점
24.6.11. 방어구상점
24.6.12. 악세서리상점
24.6.13. 트레이너
24.6.14. 상인
24.7. 던전과 NPC,몬스터
24.7.1. 상점 NPC
24.7.2. 이벤트 NPC
24.7.3. 랜덤 이벤트 NPC
24.7.4. 컨트롤 입력
24.7.5. 고정 몬스터
24.7.6. 유동 고정 몬스터
24.8. 던전에서의 전투
24.8.1. 일반 전투
24.8.2. 고정 몬스터와의 전투
24.8.3. 유동 고정 몬스터와의 전투
24.9. 특수지형
24.10. 특수한 던전으로 이동
24.11. 던전에서의 쓰러짐과 페널티
25. 퀘스트
25.1. 퀘스트의 개념
25.2. 퀘스트의 수주와 제한조건
25.3. 퀘스트의 유형
25.3.1. 퇴치 퀘스트(일반)
25.3.2. 퇴치 퀘스트(고정몹)
25.3.3. 납품 퀘스트
25.3.4. 수집 퀘스트
25.3.5. 이벤트 퀘스트
25.3.5.1. 배달 퀘스트
25.3.5.2. 진입 퀘스트
25.3.5.3. 퀴즈 퀘스트
25.3.5.4. 조작 퀘스트
25.3.5.5. 특수 이벤트 퀘스트
25.4. 무한 퀘스트의 수주
25.5. 멀티 퀘스트
25.6. 연속 퀘스트
25.7. 퀘스트의 보상 유형
25.7.1. 돈
25.7.2. 보석
25.7.3. 스킬 포인트
25.7.4. 아이템
25.7.5. 수집품
25.7.6. 장비
25.7.7. 팩션 포인트
25.7.8. 이벤트 카운터
25.7.9. 이벤트 스위치
26. 세력전 시스템
26.1. 세력전 시스템의 개요
26.2. 아지트
26.3. 전장의 입장
26.4. 전장 상황
26.5. 전장 메인화면
26.6. 세력전 PVP
26.7. 세력전의 진행
26.8. 세력전의 순위와 보상
26.9. 영광 클럽
27. 아쿠마 전당 빌딩
27.1. 분류의 전당
27.2. 세력의 전당
27.3. 승리의 전당
27.4. 명예의 전당
27.5. 폐인의 전당
27.6. 오타쿠의 전당
27.7. 신앙의 전당
27.8. 수집의 전당
27.9. 퀘스트의 전당
27.10. 경로의 전당
27.11. 마블의 전당
27.12. 팩션의 전당
27.13. 개더링의 전당
28. 왕들의 기록 보관소
28.1. 불운의 좌절왕
28.2. 통곡의 빈민왕
28.3. 파멸의 도박왕
28.4. 욕망의 게임왕
28.5. 인간아닌 개조왕
28.6. 승리의 마블왕
28.7. 탑의 제왕
28.8. 행운의 당첨왕
28.9. 나는야 합성왕
28.10. 공포의 잔인왕
28.11. 집념의 명함왕
28.12. 초폐인 동클빽클왕
28.13. 초거부 수집시세왕
28.14. 경이의 수집품왕
28.15. 위대한 (돈)투척왕
28.16. 오늘의 보석왕
28.17. 근면성실 저축왕
29. 아쿠마 공화당
30. AAF 기금센터
30.1. AAF 발전기금
30.2. 아쿠마 강도단
30.3. 몬스터 주식회사
30.4. 오라클 서비스 연합회
30.5. 던전 주민연합회
30.6. 아쿠마 구세군 연합회
30.7. 올인교
30.8. 대텐시 수집 장려회
30.9. 아쿠 강화 장려회
30.10. 주식회사 웩션
30.11. 드림 컴 주식회사
30.12. 골든 썬 컴퍼니
30.13. 텐시 우체국
31. 피트
31.1. 피트의 개념
31.2. 피트의 발동
31.3. 피트의 유형
31.4. 피트 리스트
31.3.1. 전투
31.3.2. 수행
31.3.3. 기타
31.5. 피트 서포터
32. 명함 시스템
32.1. 명함 시스템의 개요
32.2. 명함의 레어도와 획득
32.3. 명함 관리와 획득 메리트
33. 팩션 포인트
33.1. 팩션 포인트의 개요
32.2. 팩션 포인트의 획득
32.3. 팩션 포인트의 종류
32.4. 팩션 포인트의 사용
34. 루엘과 커스텀 효과
34.1. 커스텀 효과의 개요
34.2. 루엘
34.2.1. 루엘의 획득
34.2.2. 루엘의 희귀도
34.2.3. 루엘의 종류
34.2.4. 루엘의 사용
34.3. 커스텀 효과 리스트
34.3.1. 전투 커스텀
34.3.2. 전투 보조 커스텀
34.3.3. 일반 커스텀
35. 버프
35.1. 버프의 개요
35.2. 버프의 유형
35.3.1. 전투 버프
35.3.2. 전투 페널티 버프
35.3.3. 일반 버프
35.3.4. 일반 페널티 버프
35.3. 버프의 부여
35.3.1. 아이템
35.3.2. 농작물
35.3.3. 스킬
35.3.4. NPC
35.3.5. 피트
35.3.6. 함정
35.3.7. 특수지형
35.4. 페널티 버프
35.4.1. 페널티 버프의 중첩
35.4.2. 독 계열
35.4.3. 상처 계열
35.4.4. 돌연변이 계열
35.4.5. 정신 계열
35.4.6. 저주 계열
35.4.7. 페널티 버프의 치료
35.5. 같은 계열의 버프
36. 조수 시스템
36.1. 조수란?
36.2. 조수 카드의 획득
36.3.1. 일반 조수 탐색
36.3.2. 특급 조수 탐색
36.3.3. 특수 조수 탐색
36.3.4. 이벤트 조수 탐색
36.3.5. 유물 조각 복원
36.3.6. 한정 쿠폰
36.3. 조수 카드의 수치
36.4. 조수 관련 플레이어 수치
36.4.1. 리더십 코스트
36.4.2. 조수 슬롯
36.4.3. 조수 카드 박스
36.5. 조수 카드의 관리
36.5.1. 박스 확장
36.5.2. 슬롯 해제
36.5.3. 카드 보기
36.5.4. 개별 강화
36.5.5. 다수 강화
36.5.6. 브레이크
36.5.7. 카드 버리기
36.6. 조수 카드의 성장
36.6.1. 경험치의 적립
36.6.2. 스킬 레벨 업
36.6.3. 브레이크
36.7. 조수 전투 파티 구성 / 스킬사용
36.6.1. 조수 카드 세트 / 해제
36.6.2. 조수 프리셋 기능
36.6.3. 조수의 스킬 사용
36.8. 전투에서의 조수 파티
36.9. 조수 카드 도감
36.9.1. 콜렉션 그룹
36.8.2. 컴플리트 보상
36.9.3. 최대 레벨
36.10. 조수의 스킬
36.10.1. 조수의 스킬
36.10.2. 조수의 스킬 유형
36.10.3. 조수의 스킬 습득 / 레벨업
36.10.4. 각 스킬 설명
36.10.4.1. 전투 코어
36.10.4.2. 전투 일반
36.10.4.3. 전투 기타
36.10.4.4. 일반
36.10.4.5. 순간 사용
36.10.4.6. 버프 사용
36.10.4.7. 탐색
36.11. 조수 파견 시스템
36.11.1. 조수 파견 시스템의 개요
36.11.2. 파견 관련 플레이어 수치
36.11.3. 조수 파견 관리
36.11.3.1. 탐색 파티의 상태
36.11.3.2. 탐색 파티의 구성
36.11.3.3. 탐색 파티의 파견
36.11.3.4. 탐색 결과 보고
36.11.4. 탐색 스팟
36.11.4.1. 탐색 스팟의 수치
36.11.4.2. 탐색 획득 물품
37. 웨이블렘 시스템
37.1. 웨이블렘의 개요
37.2. 웨이블렘 슬롯의 관리와 장착
37.3. 웨이블렘 보너스
37.4. 웨이블렘 커스텀
37.5. 웨이블렘 스킬 커스텀
37.6. 웨이블렘 스킬
37.6.1. 웨이블렘 스킬
37.6.2. 웨이블렘 스킬의 강화
37.6.3. 웨이블렘 스킬 유형
37.6.4. 각 스킬 설명
37.6.4.1. 자기강화계
37.6.4.2. 전체강화계
37.6.4.3. 리밋강화계
37.6.4.4. 방어력전환계
37.6.4.5. 특수커스텀계
37.6.4.6. 복합계
50. 스태미너와 전투
50.1. 스태미너란?
50.2. 스태미너와 전투보정
50.3. 스태미너의 감소
50.4. 스태미너에따른 페널티
50.5. 스태미너의 회복
51. 종교
51.1. 아에파에서의 종교
51.2. 귀의와 개종
51.3. 기도와 보상
51.4. 각 종교에 대한 설명
52. 개더링 시스템
52.1. 개더링 시스템의 개요
52.2. 개더링 스킬
52.2.1. 채광
52.2.2. 채굴
52.2.3. 채집
52.2.4. 발굴
52.3. 개더링 관련 용어
52.3.1. 스킬 레벨
52.3.2. 경험치
52.3.3. 가방
52.3.4. 개더링 아이템
52.3.5. 버리지 못하는 아이템
52.3.6. 개더링 툴
52.3.7. 개더링 포인트
52.3.8. 가공
52.4. 개더링 스킬의 사용
52.5. 경험치의 획득과 레벨업
52.6. 가공 보강재
52.7. 개더링 관련 장소
52.8. 개더링 관련 옵션
52.9. 개더링 보드
53. 농사 시스템
53.1. 농사 시스템의 개요
53.2. 농사 관련 용어
53.2.1. 농장
53.2.2. 부동산(토지)
53.2.3. 농업용 저장창고
53.2.4. 휴대용 가방
53.2.5. 씨앗
53.2.6. 물
53.2.7. 비료
53.2.8. 수확
53.2.9. 작물
53.2.10. 음식
53.2.11. 소작자
53.3. 농사의 준비
53.4. 토지의 관리
53.5. 수확과 수령, 작물의 사용
53.6. 특수 작물
53.7. 토지 거래
53.8. 농사 관련 옵션
54. 우편 시스템
54.1. 우편 시스템의 개요
54.2. 텐시 우표
54.3. 발송 가능 품목
54.3.1. 아이템
54.3.2. 음식
54.3.3. 무기
54.3.4. 방어구, 악세서리
54.3.5. 루엘
54.3.6. 아쿠아 포인트
54.3.7. 은행 입금액
54.4. 우편의 발송
54.5. 우편의 수령
55. 웩션 시스템
55.1. 웩션 시스템의 개요
55.2. 웩션의 가입
55.3. 웩션 서비스
55.3.1. 옥션 보조 서비스
52.3.2. 옥션 원격 서비스
52.3.3. 옥션 하이 서비스
52.3.4. 올인 옥션 서비스
52.3.5. 창고 보조 서비스
52.3.6. RHM 서비스
52.3.7. 원격 수리 서비스
52.3.8. 홈 리인포스먼트 오토메이션 서비스
52.3.9. 오토 가든 익스팬드 서비스
52.3.10. 마이홈 토털 매니지먼트 서비스
52.3.11. 비클 티켓 서비스
55.4. 서비스의 유지와 관리
60. 아쿠마블
60.1. 아쿠마블의 개요
60.2. 게임의 목표
60.3. 기본 수치
60.3.1. 체력
60.3.2. 우선권
60.3.3. 다이스롤
60.3.4. 액션
60.4. 자원
60.4.1. 재력
60.4.2. 명예
60.4.3. 권력
60.4.4. 인맥
60.4.5. 카드
60.5. 플레인
60.6. 장소
60.6.1. 자동 이벤트 장소
60.6.2. 수동 이벤트 장소
60.6.3. 타겟 수동 이벤트 장소
60.7. 카드
60.7.1. 카드의 수치
60.7.2. 카드의 사용과 관리
60.7.3. 덱
60.7.4. 카드의 타입
60.7.4.1. 자신
60.7.4.2. 타겟(선택)
60.7.4.3. 타겟(고정)
60.7.4.4. 전체(자신제외)
60.7.4.5. 전체(자신포함)
60.8. 아쿠마블 게임 로비
60.8.1. 신규 게임 오픈하기
60.8.2. 대기중인 게임 참여하기
60.8.3. 참여중인 게임 재진입하기
60.8.4. 진행중인 게임 관람하기
60.8.4.1. 상단 조작부
60.8.4.2. 게임 정보 표시부
60.8.4.3. 내역 표시부
60.8.4.4. 맵 표시부
60.8.5. 토큰 박스 관리
60.8.6. 게임 히스토리 열람
60.8.7. 승점 랭킹 열람
60.8.8. 전적 랭킹 열람
60.9. 게임의 조작
60.9.1. 턴 상태 표시부
60.9.2. 자원 표시부
60.9.3. 게임 조작 버튼부
60.9.3.1. 다이스 롤
60.9.3.2. 액션 스킵
60.9.3.3. 장소 이벤트
60.9.3.4. 내 카드
60.9.3.5. 효과 보기
60.9.3.6. 참여자 정보
60.9.3.7. 게임 정보
60.9.3.8. 턴 종료처리
60.9.3.9. 인생 포기
60.9.4. 게임 정보 표시창
60.9.5. 내역 표시부
60.9.6. 맵 표시부
60.10. 게임의 진행
60.10.1. 턴의 시작
60.10.2. 이벤트 페이즈
60.10.3. 롤&액션 페이즈
60.10.4. 결과 페이즈
60.10.5. 정산 페이즈
60.10.6. 턴의 종료
60.11. 게임의 종료
60.12. 아쿠마블의 보상체계
90. 아쿠아 포인트와 아쿠아 포인트 샵
90.1. 아쿠아 포인트란?
90.2. 아쿠아 포인트 샵
90.3. 아쿠아 포인트의 획득
91. 매크로와 처벌
91.1. 매크로의 정의와 유형
91.2. 매크로의 체크와 적발
91.3. 매크로의 처벌
92. 멀티플레이와 처벌
92.1. 멀티플레이의 정의
92.2. 멀티플레이의 체크와 적발
92.3. 멀티플레이의 처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