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 아이템

17.1. 아이템의 개요

게임의 여러가지 방면에서 플레이에 도움을 주는 것들이 아이템 입니다.
사용하면 사라져 버리는 아이템이 대부분 이지만, 일부는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도 있습니다.
사용이 가능한 아이템 종류 외에도 퀘스트용으로 사용되는 아이템이나 캡슐 머신샵과 같이 특수한 용도로 사용되는 아이템도 있습니다.
위에 설명한대로 수백종류가 넘는 많은 아이템이 존재하기 때문에 각각의 아이템의 분류나 사용 방법들에 대해 어느정도는 지식을 쌓아 두어야 원활한 게임 플레이를 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장에서는 아이템에 대해서 중점적으로 다루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17.2. 아이템의 메인타입

아이템의 메인타입 분류는 아이템을 구분짓는 구분 방식중의 하나입니다. 각각의 분류에 따라 얻는 방법이나 사용 방식이 약간씩 다릅니다.

17.2.1. 통상 아이템

통상 아이템에 속한 아이템은 일부를 제외하고는 전투가 아닌 일반적인 소비성 아이템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사용 횟수를 가지고 있는 경우는 지정된 만큼의 사용 횟수만큼 사용하게 되면 아이템은 사라지게 됩니다.
통상 아이템에 속하는 형태 구분은 통상, 타겟, 타겟버프, 탐험자동 아이템이 이 구분에 속합니다.
교환이 불가능한 일부의 아이템을 제외하고는 대부분이 교환이 가능합니다.
이 구분에 속하는 아이템의 예로는 HP 를 회복시켜주는 응급반창고나, 지정한 상대에게 데미지를 주는 폭탄인간과 같은 아이템들이 있습니다.

17.2.2. 퀘스트 아이템

퀘스트 아이템은 말 그대로 퀘스트에 관련되어 있는 아이템 입니다. 퀘스트에 관련된 몹이나 고정몹과 전투를 하면 일정 확률로 획득하게 됩니다.
사용이 불가능함은 물론 교환도 불가능하며 퀘스트를 완료하지 않는 한 자신의 아이템 목록에 계속 남아 있습니다.
퀘스트 아이템에 속한 형태구분은 퀘스트 아이템 형태밖에 없습니다.
퀘스트 아이템 구분은 몹이나 고정몹으로부터 아이템을 얻어오는 경우만을 퀘스트 아이템 구분으로 치며 그 외의 방법으로 아이템을 얻어오는 경우는 기타 아이템 구분에 속합니다.

17.2.3. 버프 아이템

버프 아이템류는 통상 아이템과 기본은 유사하지만 구분만 따로 떨어져 나온 파생 아이템 구분입니다.
사용 횟수가 지정되어 있으며 사용하면 지정된 분만큼 지정된 버프를 얻게 됩니다.
대부분은 거래가 가능하나 일부 거래가 불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버프 아이템에 속하는 형태 구분은 버프 아이템 형태밖에 없습니다.
이 구분에 속하는 아이템의 예로는 사용하면 일정 시간동안 공격력을 증가시켜주는 버프를 주는 하이파워 I 과 같은 아이템이 있습니다.

17.2.4. 전투 아이템

통상 아이템과 같이 가장 많이 쓰이는 아이템 구분 중 하나로 말 그대로 여러가지 이점을 보기 위해 전투시에 사용하는 아이템들 입니다.
전투라는 구분 자체가 수행, 챔프전, 고정몹전, 은행몹전, 세력장전투를 전부 포함하는 의미이기 때문에 모든 전투에서 발동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구분 내에 속한 형태 분류에 따라 소비성 아이템과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도 있으며 일부는 시간제한이 있는 아이템이 있기도 합니다.
사용 횟수를 가지고 있는 경우는 지정된 만큼의 사용 횟수만큼 사용하게 되면 아이템은 사라지게 됩니다.
전투 아이템은 사용하기 위해서 먼저 아이템 장비를 통해 사용 설정을 해 두어야 하는데 이것은 스테이터스 메뉴에 있는 아이템 장비 메뉴에서 가능합니다. 아이템 장비 메뉴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7.12. 아이템 장비 항목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투 아이템에 속하는 형태 구분은 전투, 전투자동, 보조자동 아이템이 이 구분에 속합니다.
대부분은 거래가 가능하나 일부 거래가 불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 구분에 속하는 아이템의 예로는 전투시에 사용하여 약간의 공격력을 증가시켜주는 하이드로 Type-A 와 같은 아이템이나 장비하고 있으면 전투에서 레벨업을 하게 되었을 때 일정 레벨마다 추가적인 스킬 포인트를 얻게 해주는 현자의 서와 같은 아이템이 있습니다.

17.2.5. 수행 아이템

전투 아이템과 비슷해 보이는 구분이지만, 모든 전투에서 전부 발동하는 전투 아이템과는 달리 수행 아이템에 속하는 아이템들은 그 중에서 몇몇 유형의 전투에서만 발동한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구분 내에 속한 형태 분류에 따라 소비성 아이템과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도 있으며 일부는 시간제한이 있는 아이템이 있기도 합니다.
사용 횟수를 가지고 있는 경우는 지정된 만큼의 사용 횟수만큼 사용하게 되면 아이템은 사라지게 됩니다.
수행 아이템도 전투 아이템과 마찬가지로 사용하려면 먼저 미리 사용 설정을 해 두어야 합니다. 스테이터스 메뉴에 있는 아이템 장비 메뉴에서 설정이 가능하므로 7.12. 아이템 장비 항목을 참조하여 설정해 두시면 됩니다.
구분 내에 속한 형태 분류에 따라 수행, 챔프, 던전, 수행자동 아이템이 이 구분에 속하는 아이템 입니다.
대부분은 거래가 가능하나 일부 거래가 불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 구분에 속하는 아이템의 예로는 설정해 두면 수행 승리시에 얻는 경험치를 증가시켜주는 붕붕 부적이나, 장비하고 있으면 수행 승리시에 수집품을 얻을 확률을 증가시켜 주는 투시의 고글과 같은 아이템이 있습니다.

17.2.6. 가옥 아이템

다른 아이템들이 대부분 사용 대상이 캐릭터라면 가옥 아이템의 경우는 사용 대상이 자신의 집이라는 점에서 크게 다르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가옥 아이템은 사용하는 류의 일부 아이템을 제외하고는 스테이터스 메뉴에서 설정하는 일반 아이템과는 달리 집에 들어가서 따로 설정해 주어야 합니다.
사용 횟수를 가지고 있는 경우는 지정된 만큼의 사용 횟수만큼 사용하게 되면 아이템은 사라지게 됩니다.
구분 내에 속한 형태 분류에 따라 침략수동, 침략자동, 가옥보조 아이템으로 구분됩니다.
대부분은 거래가 가능하나 일부 거래가 불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 구분에 속하는 아이템의 예로는 침략시에 설정해 두면 날씨를 하우스 배틀 내에만 고정시켜 주는 웨더 메이커류와 같은 아이템이 있습니다.

17.2.7. 도구 아이템

도구 아이템에 속한 아이템들은 전부 개더링 시스템과 관련이 있는 아이템들입니다.
다른 아이템 구분과는 달리 이 구분에 속하는 아이템의 경우에는 개더링에 관련된 추가적인 수치체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모든 도구 아이템들은 사용 횟수가 존재하며 추가로 깨질확률이라는 수치에 의해서 사용 중에 남은 횟수와 관계없이 아이템이 사라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구분 내에 속한 형태 분류에 따라 피켈, 해머, 나이프, 샤벨로 구분됩니다.
도구 아이템에 속한 아이템들은 전부 교환이 불가능합니다.

17.2.8. 기타 아이템

위에서 설명한 다른 아이템 구분에 속하지 않는 나머지 아이템들은 전부 기타 아이템으로 구분됩니다.
각각의 아이템 구분에 따라 사용횟수가 있는경우도 또는 없는 경우도 있으며 거래 불가 여부도 아이템에 따라 각각 다릅니다.
구분 내에 속한 형태 분류에 따라 던전자동, 부적, 기타 아이템으로 구분됩니다.

17.3. 아이템의 형태

아이템의 형태는 아이템의 사용방법과 구체적으로 연관되어 있는 요소입니다. 아이템의 메인구분의 하위 요소이기 때문에 어느정도 겹치는 부분도 있습니다만 메인구분이 같더라도 형태에 따라서 약간 기능이 틀립니다.

17.3.1. 전투

전투 형태의 아이템은 전투 전에 미리 설정해 두는 것으로 전투 시작시에 사용되며 전투 내에서 여러가지 유용한 효과를 줍니다.
이 형태의 아이템은 전부 사용 횟수를 가지고 있으며, 모든 유형의 전투에서 사용됩니다.

17.3.2. 수행

수행 형태의 아이템은 전투 전에 미리 설정해 두는 것으로 전투 시작시에 사용되며 전투 내에서 여러가지 유용한 효과를 줍니다.
이 형태의 아이템은 전부 사용 횟수를 가지고 있으며, 외부 수행과 던전 수행에서만 사용됩니다.

17.3.3. 챔프

챔프 형태의 아이템은 전투 전에 미리 설정해 두는 것으로 전투 시작시에 사용되며 전투 내에서 여러가지 유용한 효과를 줍니다.
이 형태의 아이템은 전부 사용 횟수를 가지고 있으며, 챔프전이나 세력전장과 같은 PVP 전투에서만 사용됩니다.

17.3.4. 던전

던전 형태의 아이템은 통상 아이템과 마찬가지로 전투가 아닐 때 사용하는 것이라는 점은 같지만 아무데서나 사용하는 것이 아니고 던전 내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다릅니다.
사용하면 회복을 비롯해 여러가지 유용한 효과를 얻습니다.
이 형태의 아이템은 전부 사용 횟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17.3.5. 통상

통상 형태의 아이템은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되는 아이템의 유형 중 하나입니다. 스테이터스 메뉴의 아이템 사용을 통하여 원하는 때에 언제라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은 회복 아이템인 통상 형태의 아이템을 많이 사용하지만, 그 외에도 다양한 효과를 가진 아이템들이 있습니다.
이 형태의 아이템은 전부 사용 횟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17.3.6. 버프

버프 형태의 아이템은 사용하게 되면 여러가지 유용한 효과를 주는 버프를 지정된 시간만큼 주는 아이템 입니다. 통상 아이템과 마찬가지로 스테이터스 메뉴의 아이템 사용을 통하여 원하는 때에 언제라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형태의 아이템은 전부 사용 횟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17.3.7. 타겟

타겟 형태의 아이템은 사용 대상이 자신이 아닌 다른 누군가 입니다. 사용 전에 상대방의 개인 채팅 번호를 적어야 하며 적지 않았거나 올바른 개인 채팅 번호를 적지 못했을 경우 아이템이 제대로 사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타겟 아이템의 대부분은 상대방에게 여러가지 테러 효과를 일으키는 아이템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형태의 아이템을 사용하면 타겟 사용자의 메인 화면의 아이템 사용 로그에 자신이 사용한 아이템의 내역이 사용한 사람은 나오지 않고 어떠한 아이템을 사용했는지만 표시됩니다.
타겟 아이템의 사용은 통상 아이템과 마찬가지로 아무때나 원할때에 스테이터스 화면의 아이템 사용 페이지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형태의 아이템은 전부 사용 횟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17.3.8. 타겟버프

타겟 버프형태의 아이템은 기본적으로는 버프 아이템 형태와 같으나 다른점은 그 대상이 자신이 아닌 다른 사용자라는 점입니다. 사용 전에 상대방의 개인 채팅 번호를 적어야 하며 적지 않았거나 올바른 개인 채팅 번호를 적지 못했을 경우 아이템이 제대로 사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타겟버프 아이템은 대부분 상대방에게 여러가지 좋지 않은 디버프를 부여하는 아이템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형태의 아이템을 사용하면 타겟 사용자의 메인 화면의 아이템 사용 로그에 자신이 사용한 아이템의 내역이 사용한 사람은 나오지 않고 어떠한 아이템을 사용했는지만 표시됩니다.
타겟버프 아이템의 사용은 버프 아이템과 마찬가지로 아무때나 원할때에 스테이터스 화면의 아이템 사용 페이지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형태의 아이템은 전부 사용 횟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17.3.9. 피켈

피켈 형태의 아이템은 개더링의 채광을 하기위해서 사용되는 도구 유형입니다.
피켈 형태의 아이템을 한 종류도 보유하고 있지 않다면 채광 작업을 할 수 없습니다.
채광 작업을 할 때마다 사용횟수가 소진되며 사용횟수가 전부 소진되면 아이템이 파괴됩니다만, 아이템마다 설정되어 있는 깨짐 확률에 의해서 사용횟수를 전부 소진하기 전에 파괴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17.3.10. 해머

해머 형태의 아이템은 개더링의 채굴을 하기위해서 사용되는 도구 유형입니다.
해머 형태의 아이템을 한 종류도 보유하고 있지 않다면 채굴 작업을 할 수 없습니다.
채굴 작업을 할 때마다 사용횟수가 소진되며 사용횟수가 전부 소진되면 아이템이 파괴됩니다만, 아이템마다 설정되어 있는 깨짐 확률에 의해서 사용횟수를 전부 소진하기 전에 파괴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17.3.11. 나이프

나이프 형태의 아이템은 개더링의 채집을 하기위해서 사용되는 도구 유형입니다.
나이프 형태의 아이템을 한 종류도 보유하고 있지 않다면 채집 작업을 할 수 없습니다.
채집 작업을 할 때마다 사용횟수가 소진되며 사용횟수가 전부 소진되면 아이템이 파괴됩니다만, 아이템마다 설정되어 있는 깨짐 확률에 의해서 사용횟수를 전부 소진하기 전에 파괴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17.3.12. 샤벨

샤벨 형태의 아이템은 개더링의 발굴을 하기위해서 사용되는 도구 유형입니다.
샤벨 형태의 아이템을 한 종류도 보유하고 있지 않다면 발굴 작업을 할 수 없습니다.
발굴 작업을 할 때마다 사용횟수가 소진되며 사용횟수가 전부 소진되면 아이템이 파괴됩니다만, 아이템마다 설정되어 있는 깨짐 확률에 의해서 사용횟수를 전부 소진하기 전에 파괴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17.3.13. 퀘스트

퀘스트 형태의 아이템은 몹이나 고정몹을 쓰러트려 퀘스트 아이템을 얻어오는 유형의 퀘스트에 의해서 얻게되는 아이템 형태입니다.
단지 퀘스트의 진행용도로만 사용되며 사용되거나 교환하거나 할 수 없습니다.
또한 임의로 버리거나 할 수 없으며 퀘스트가 완료될 때에만 보유중인 퀘스트 아이템을 납품하면서 목록에서 삭제되게 됩니다.

17.3.14. 부적

부적 형태의 아이템은 다른 아이템과는 달리 다소 특이한 형태의 아이템 입니다. 사용해야 효과를 얻는 다른 아이템들과는 달리 부적류에 속하는 아이템은 사용하지 않고 소지하고만 있어도 아이템의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 횟수를 가지고 있지 않지만, 일부는 기간제로 존재하기도 합니다.
보통은 여러가지 유용한 효과를 전투시에 부여합니다만, 여러개를 소지하고 있어도 같은 부적 아이템에 대해서 효과를 받을 수 있는 것은 1 개 뿐입니다.
하지만 같은 계열의 부적 아이템을 여러 종류 보유함으로써 효과를 겹쳐서 받을 수 있는데, 그러한 경우에는 각각의 효과별로 설정되어 있는 최대 한도치까지만 적립이 가능하며 한도치를 벗어난 경우에는 효과량은 한도치로 고정됩니다.

17.3.15. 전투자동

전투자동 형태의 아이템은 기본적으로 전투 아이템 형태와 유사해 보이지만 결정적으로 사용 횟수의 제한이라는 요소가 없다는 점이 다릅니다.
스테이터스 화면의 아이템 장비 페이지에서 자동사용 장착 아이템 슬롯에 장비해 두는 것으로 전투시마다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전투자동 아이템은 매우 고가이며 구하기가 힘이 듭니다만, 일부는 시간제한이라는 아이템의 형태로 제한된 시간동안만 사용할 수 있는 저가의 아이템도 존재합니다.

17.3.16. 수행자동

수행자동 형태의 아이템은 기본적으로 수행 아이템 형태와 유사해 보이지만 결정적으로 사용 횟수의 제한이라는 요소가 없다는 점이 다릅니다.
스테이터스 화면의 아이템 장비 페이지에서 자동사용 장착 아이템 슬롯에 장비해 두는 것으로 외부 수행 또는 던전 수행시마다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수행자동 아이템은 매우 고가이며 구하기가 힘이 듭니다만, 일부는 시간제한이라는 아이템의 형태로 제한된 시간동안만 사용할 수 있는 저가의 아이템도 존재합니다.

17.3.17. 던전자동

던전자동 형태의 아이템은 기본적으로 전투 아이템 형태와 유사해 보이지만 결정적으로 사용 횟수의 제한이라는 요소가 없다는 점이 다릅니다.
스테이터스 화면의 아이템 장비 페이지에서 자동사용 장착 아이템 슬롯에 장비해 두는 것으로 던전 수행시에만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던전자동 아이템은 매우 고가이며 구하기가 힘이 듭니다만, 일부는 시간제한이라는 아이템의 형태로 제한된 시간동안만 사용할 수 있는 저가의 아이템도 존재합니다.

17.3.18. 보조자동

보조자동 형태의 아이템은 전투자동 아이템과 유사한 아이템이지만 효과를 받는 부분이 전투외적 부분이기 때문에 다른 분류로 분류되었습니다. 보조자동 형태의 아이템들도 전투자동 아이템과 마찬가지로 사용 횟수의 제한이라는 요소가 없습니다.
스테이터스 화면의 아이템 장비 페이지에서 장착이 가능하며 자동사용 장착 아이템 슬롯이나 추가적으로 보조사용 장착 아이템 슬롯에도 장비가 가능하며, 장비해 두면 전투시마다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보조자동 아이템은 매우 고가이며 구하기가 힘이 듭니다만, 일부는 시간제한이라는 아이템의 형태로 제한된 시간동안만 사용할 수 있는 저가의 아이템도 존재합니다.

17.3.19. 보조한정

보조적인 효과를 준다는 면에서는 보조자동 형태의 아이템과 같은 유형의 아이템 입니다. 보조자동 형태의 아이템과 마찬가지로 사용횟수의 제한이 없습니다.
스테이터스 화면의 아이템 장비 페이지에서 장비가 가능하며 보조자동 형태의 아이템과는 달리 보조한정 형태의 아이템은 보조사용 장착 아이템 슬롯에만 장비가 가능합니다. 대부분의 보조한정 아이템은 매우 고가이며 구하기가 힘이 듭니다만, 일부는 시간제한이라는 아이템의 형태로 제한된 시간동안만 사용할 수 있는 저가의 아이템도 존재합니다.

17.3.20. 침략수동

침략수동 형태의 아이템은 캐릭터가 사용 주체가 아닌 집이 사용주체가 되는 아이템 입니다.
집의 보조아이템 페이지에서 전투용 아이템으로 설정해 두면 침략시에 사용됩니다.
한 번 침략하여 하우스 배틀이 일어나게 되면 아이템이 사용된 것으로 처리되어 사용 횟수가 감소하며 설정되어 있는 사용 횟수를 전부 소진하면 아이템이 사라집니다.

17.3.20. 침략수동

침략수동 형태의 아이템은 캐릭터가 사용 주체가 아닌 집이 사용주체가 되는 아이템 입니다.
집의 보조아이템 페이지에서 전투용 아이템으로 설정해 두면 침략시에 사용되며 상대방으로 부터 침략을 받았을 경우에도 사용됩니다.
침략으로 인해 하우스 배틀이 일어나게 되면 아이템이 사용된 것으로 처리되어 사용 횟수가 감소하며 설정되어 있는 사용 횟수를 전부 소진하면 아이템이 사라집니다.

17.3.21. 침략자동

침략자동 형태의 아이템은 캐릭터가 사용 주체가 아닌 집이 사용주체가 되는 아이템 입니다.
집의 보조아이템 페이지에서 전투자동 장착 아이템으로 설정해 두면 침략시에 사용됩니다.
침략 수동 아이템과는 달리 한 번 설정하여 두면 사용 횟수의 제한이 없이 무한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일부의 경우는 시간제한이 설정되어 있어 지정된 기간 동안만 사용 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17.3.22. 가옥보조

가옥보조 형태의 아이템은 캐릭터가 사용 주체가 아닌 집이 사용주체가 되는 아이템 입니다.
집의 보조아이템 페이지에서 보조자동 장착 아이템으로 설정해 두면 평상시의 사용 타이밍에 자동으로 사용됩니다.
강화나 정원 확장과 같은 여러가지 방면에서 유용한 효과를 주는 아이템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사용 횟수의 제한이 없어서 무한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만, 일부의 경우는 시간제한이 설정되어 있어 지정된 기간 동안만 사용 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17.3.23. 기타

위의 아이템 형태에 속하지 않는 유형의 아이템들 입니다.
몹과 관련된 퀘스트 아이템이 아닌 일반적인 퀘스트 아이템이나 여러가지 장소나 컨텐츠를 이용하는데 필요한 아이템 등 따로 구분이 불가능한 아이템류는 전부 이 형태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 형태에 속한 아이템은 모두 사용이 불가능한 유형의 아이템 이며 따라서 사용 횟수라는 개념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장소나 컨텐츠를 통해서 사용되는 것이 아닌 스테이터스 메뉴의 아이템 사용 페이지를 통한 사용)

17.4. 아이템의 속성

아이템의 속성은 아이템이 가진 부가적인 옵션 사항을 나타냅니다. 몇 가지 없으므로 한번 쭉 읽어보시면 됩니다.

17.4.1. 보통 아이템

거의 대부분의 모든 아이템들이 속한 속성입니다.
아무런 제약이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17.4.2. 출품금지 아이템

이 속성을 가지고 있는 아이템은 거래가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경매장에 내놓거나 우편을 통해 다른 사용자에게 보내거나 할 수 없습니다.
한 번 자신의 아이템 목록에 들어오면 계정이 지워지지 않는 한 계속 남아 있게 됩니다.

17.4.3. 시간제 아이템

시간제 속성을 가지고 있는 아이템은 전부 아이템 목록 부분에 남아있는 시간이 표시됩니다.
해당 시간이 경과하면 아이템 목록으로부터 아이템이 삭제됩니다.
시간제 속성의 아이템은 전부 출품금지 아이템의 속성을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기 때문에 거래가 불가능 합니다.
추가적으로 사용 횟수를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제한된 시간 내에는 마음껏 사용이 가능합니다.

17.5. 아이템의 입수

아이템을 입수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으며 각각의 방법에 따라 요구되는 조건이 다릅니다.
다음과 같은 방법들이 아이템을 입수하는 방법들 입니다.

  • 암시장에서 보석을 이용하여 구매

  • 던전에서 상자를 뜯어서 입수

  • 던전에서 고정몹을 잡으면 입수 (드랍설정이 되어있는 경우에만)

  • 아쿠아 포인트를 사용하여 아쿠아 포인트 샵에서 구매

  • 경매장에서 다른 사용자가 올린 아이템을 낙찰받아 획득

  • 다른 사용자와의 거래로 우편 거래를 이용하여 획득

  • 퀘스트 완료 시 보상으로 획득

  • 던전에서 NPC 에게 여러가지 요소(아이템,보석 등) 를 사용하여 구매 또는 교환

  • 쿠폰이나 이벤트를 통해 획득

  • 아이템으로 현실화되는 수집품을 현실화하여 획득

  • 17.6. 아이템의 사용

    대부분의 아이템은 사용을 해야 그 아이템이 가진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아이템을 사용하는 방법은 스테이터스 메뉴에 있는 아이템 보기 / 사용 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7.11. 아이템 보기 / 사용 항목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 외에 아이템을 장비함으로써 자동으로 사용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이템의 장비는 스테이터스 메뉴의 아이템 장비 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7.12. 아이템 장비 항목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템을 사용하게 되면 거의 대부분의 아이템이 사용 횟수가 감소하게 됩니다. 한번 사용에 1 씩의 사용횟수가 감소하며 사용횟수를 전부 소진하게 되면 아이템은 사라지게 됩니다.
    하지만 아이템 중에서 특수한 일부 아이템은 사용 횟수 자체가 존재하지 않으며 영구히 무한으로 또는 시간 제한 내에서 무한으로 사용이 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약간의 예외적인 사항으로 부적류 아이템은 사용하지 않고 보유만 하고 있어도 사용효과를 받을 수 있는 특수한 아이템 입니다.

    17.7. 아이템의 거래

    자신이 사용하지 않는 아이템은 거래를 통하여 다른사람에게 넘기는 것으로 돈이나 아쿠아 포인트와 같은 재화를 얻을 수 있습니다.
    크게 경매와 우체국을 이용한 아이템 발송으로 나뉘어지며 각각의 항목에 대한 설명은 11. 경매 시스템 항목과 54. 우편 시스템 항목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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