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 수행

수행은 아쿠에이리움 에이지 파이터에서 가장 근간이 되는 시스템 중 하나로써 이를 통해서 플레이어 캐릭터는 경험치를 얻고 돈을 얻으며 그 과정에서 레벨을 올리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경험치와 돈을 얻는 것 말고도 명함이나 수집품이나 특정한 아이템 등 수행을 통해서 얻을 수 있는 것은 아주 많습니다.
얻게되는 재화를 통해서 자신의 캐릭터의 장비나 스킬등을 관리하고 이것을 바탕으로 다시 수행을 하는 사이클로 진행되는 것이 아쿠에이리움 에이지 파이터의 가장 기본적인 진행 사항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6.1. 외부수행과 내부수행

수행은크게 두 종류로 구분 됩니다. 각각의 수행에 대한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외부수행 - 일반적으로 행해지는 수행의 형태를 일컫습니다. 던전에 들어가지 않은 상태로 행해지며 "수행 쌓기" 버튼을 통해서 행해지는 수행을 외부수행 이라고 합니다. 외부 수행은 30초에 한 번씩 조건 없이 실행이 가능 합니다. 다만, 50 번 외부 수행을 하게 되는 경우에 반드시 "챔프 도전" 을 1 회 실행해 주어야 합니다. 도전은 50 회 이내라면 언제든지 수행해도 무방합니다.

◎ 내부수행 - 던전 또는 필드 안으로 진입하여 매 15 초마다 이동하고 엔카운트 확률에 따라서 적을 만나게 되어 전투를 하게 되는 경우를 내부 수행이라고 합니다. 플레이어의 의지대로 전투를 발생시킬 수 없으며 랜덤으로 발생한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발생하는 특징 외에 기본적인 전투 양식은 외부수행과 동일합니다만, 스킬이나 피트에 외부수행과 내부수행이 따로 표기되어 있는 경우 각각의 수행은 별개의 것으로 여겨집니다.

6.2. 수행 적용사항

챔프전과 마찬가지로 수행에서도 여러가지 사항들이 전투에 영향을 미치게 되며 그 사항들에 따라 전투의 양상은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것들이 수행시에 영향을 미칩니다.
기본적으로 발동하는 사항들에 대한 내용은 전투 시작시에 가장 위쪽에 표시되고 중간중간 조건에 따라 발동하는 경우에는 각 페이즈 마다 전투 결과에 표기됩니다.

스킬 - 스킬 중에서 모든 전투에 발동되는 스킬과 수행에 영향을 미치는 스킬이 발동 합니다. 하지만 각각의 외부수행과 내부수행에 따라 발동하는 스킬은 달라집니다. 어드밴스드 스킬 외에 페널티 스킬도 조건에따라 발동 합니다.
피트 - 피트 중에서 전투와 수행에 영향을 미치는 피트들이 발동 됩니다.
커스텀 효과 - 커스텀 효과 중에서 전투를 조건으로 하는 대부분의 커스텀 효과들이 발동 합니다.
버프 - 자신에게 걸려 있는 버프 효과 중에서 전투와 수행에서 효과를 발휘하는 버프인 경우에 발동합니다.
- 자신이 소지한 참 류의 아이템 중에서 전투와 수행에서 효과를 발휘하는 참들이 발동합니다.
아이템 - 아이템 사용에서 설정할 수 있는 전투나 수행전용 아이템과 자동사용 아이템류 중에서 일부분이 수행에서 작동 합니다. 아이템의 효과에 따라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어 낼 수도 있습니다.

6.3. 수행의 승리와 패배

여러가지 사항들에 의해서 수행은 승리 또는 패배로 끝이 나게 됩니다. 각각의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행의 승리
- 지정된 페이즈(기본 10)를 넘기지 않을 것
- 자신의 캐릭터의 HP 가 0 이하가 되기 전에 적의 HP 를 0 이하로 만들 것
- 자신의 캐릭터의 HP 가 0 이하가 되더라도 같은 페이즈에 적의 HP 를 0 이하로 만들 것.
※ 위의 조건 중에서 첫번째 조건을 기본적으로 만족하고 두번째 또는 세번째 조건 중 한가지를 만족하면 해당 전투는 승리한 것이 됩니다.



수행의 패배
- 지정된 페이즈(기본 10)이 넘어감
- 자신의 캐릭터의 HP 가 적에 의해 데미지를 입어 0 이하의 상태가 되었을 때
- 자신의 캐릭터의 HP 가 적에 의해 데미지를 입어 0 이하의 상태가 된 페이즈 내에 적의 HP 를 0 이하로 만들지 못했을 때
※ 위의 조건 중 그 어느 것이라도 만족하게 되는 경우에 그 전투는 패배한 것이되며 자신이 가지고 있는 소지금의 20% 에 해당하는 금액을 잃게 됩니다. 만일 HP 가 적에 의해 데미지를 입어 0 이하의 상태가 된 조건으로 패배했다면, 전투 종료시를 기점으로 캐릭터의 HP 는 전부 회복됩니다. (스태미너는 회복되지 않습니다.)

6.4. 수행의 결과물

수행에서 승리하게 되면 다음과 같은 것을 얻게 됩니다.

- 각 몬스터마다 지정되어 있는 범위 내의 돈을 얻게 됩니다. 스킬이나 피트와 같은 것에 의해서 얻게되는 돈은 증가하거나 감소할 수 있습니다.
경험치 - 각 몬스터마다 지정되어 있는 범위 내의 경험치를 얻게 됩니다. 스킬이나 피트와 같은 것에 의해서 얻게되는 경험치는 증가하거나 감소할 수 있습니다.
수집품 - 몬스터마다 설정되어 있는 수집품을 일정 확률로 얻게 됩니다. 얻게 된 수집품은 자신의 가옥의 수집품 창고에 저장 됩니다. 만일 가옥이 없거나 창고에 문제가 있으면 수집품을 얻지 못하게 됩니다. 23. 몬스터 항목에 더 자세한 내용이 나와 있으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보석 - 몬스터마다 설정되어 있는 보석의 등급과 드랍 확률에 따라 보석을 얻게 됩니다. 얻게 된 보석은 자신의 보석함에 자동으로 저장 됩니다.
명함 - 몬스터에 대한 설명글이 포함되어 있는 가상의 명함을 일정 확률로 드랍 합니다. 몬스터 마다 명합의 드랍 확률은 다르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같은 몬스터의 명함을 모을 때 마다 해당 몬스터에 대한 더욱 더 상세한 정보가 밝혀집니다. 자세한 내용은 32. 명함 시스템 항목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템 - 스킬이나 피트, 커스텀 효과, 참 등에 의해서 결정, 코인과 같은 여러가지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얻게 된 아이템은 자신의 아이템 목록에 추가됩니다.
루엘 파편 - 관련된 스킬이나 피트가 없더라도 확률은 낮지만 기본적으로 루엘 파편을 얻을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가장 낮은 등급의 루엘 파편인 부스러지는 루엘 파편을 얻을 수 있으며 관련 스킬등을 배움에 따라 더 높은 등급의 루엘 파편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1 개의 파편을 얻을 수 있지만, 스킬이나 피트 또는 커스텀의 보정에 의해서 2 개이상의 파편을 얻게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루엘 파편은 아이템으로 구분되며 자신의 아이템 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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