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챔프 시스템

챔프 시스템은 아쿠에이리움 에이지 파이터의 축을 이루는 한 개의 시스템이며 사용자들이 생각하기에는 별로 중요스러워 보이지는 않을지 몰라도 여러가지로 의미가 있는 중요한 시스템 입니다. 전반적으로 모든 전투가 플레이어 대 NPC 의 구도를 이루고 있는 반면에 이 챔프 시스템만은 플레이어 대 플레이어의 구도를 이루고 있습니다.
챔프 시스템은 어떻게 이루어져 있는지를 이번 장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5.1. 챔프 시스템의 개요



챔프전을 클릭할 경우 위와 같이 현재의 챔프와 전투를 진행하게 됩니다. 특별한 예외가 없는 한 Phase 10 까지 전투를 진행하게 되며 Phase 10 이 될 때까지 현재의 챔프를 쓰러뜨리거나 또는 자신이 쓰러지게 되면 전투가 종료되게 됩니다. 물론 Phase 10 이 될 때까지 챔프를 쓰러뜨리지 못하면 현재의 챔프가 승리한 것으로 전투가 끝나게 됩니다.

현재의 챔프를 쓰러뜨리게 되면 자신이 그 챔프의 자리에 오르게 되며 자신이 다른 플레이어에게 쓰러지게 될 때까지 챔프전은 계속되게 됩니다. 챔프전을 하고 있는 도중에는 휴식을 통해서 HP 를 채울 수 없으니 던전 등을 탐험하고 있는 상태면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챔프에서 내려올 때에는 HP 가 모두 회복됩니다.

5.2. 챔프전 적용사항

챔프전에는 여러가지 사항들이 전투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다음과 같은 목록들이 영향을 미치니 미리 파악해 두시기 바랍니다.
기본적으로 발동하는 사항들에 대한 내용은 전투 시작시에 가장 위쪽에 표시되고 중간중간 조건에 따라 발동하는 경우에는 각 페이즈 마다 전투 결과에 표기됩니다.

스킬 - 스킬 중에서 모든 전투에 발동되는 스킬과 챔프전 전용 스킬과 같은 것들이 챔프전에서 발동되게 됩니다. 어드밴스 스킬뿐만 아니라 패널티 스킬도 발동되게 되니 이점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피트 - 피트 중에서 전투와 챔프전 발동을 전제로 하는 피트들이 발동 됩니다.
커스텀 효과 - 커스텀 효과 중에서 특별히 챔프전에서 발동하지 않는다고 표기된 항목을 제외하면 대부분의 커스텀 효과들이 챔프전에 효과를 발휘 합니다.
버프 - 자신에게 걸려 있는 버프 효과 중에서 챔프전에서도 효과를 발휘하는 버프인 경우에 발동합니다.
- 자신이 소지한 참 류의 아이템 중에서 챔프전에서 효과를 발휘하는 참들이 발동합니다.
아이템 - 아이템 사용에서 설정할 수 있는 챔프전용 아이템과 자동사용 아이템류 중에서 일부분이 챔프전에서 작동 합니다. 아이템의 효과에 따라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어 낼 수도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챔프로 아이템을 설정하여 두면 방어시에 자동으로 아이템을 사용하게 됩니다만, 횟수가 한정된 아이템은 전투를 할 때마다 아이템의 횟수가 감소되니 주의해야 합니다.

5.3. 명예의 전당 시스템과 시즌

챔프전에서 도전자들을 이길 때 마다 자신의 승수에 추가가 되게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승수는 누적분이 아닌 챔프에 오를 때 마다 리셋이 되는 형식입니다.
자신의 승수가 명예의 전당에 있는 다른 랭커들보다 높은 승수면 자신의 랭킹이 명예의 전당에 보여지게 됩니다. 명예의 전당에는 최대 50 등 까지의 다승을 거둔 플레이어들이 표시 됩니다.

명예의 전당은 시즌제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일정 기간마다 시즌이 새로 바뀌게 되며 시즌이 넘어가게 될 때마다 랭킹은 리셋 되고 새로이 승수를 올린 플레이어들이 랭킹에 진입할 수 있게 됩니다. 명예의 전당에 한 번 등록되면 캐릭터가 지워지더라도 그 자료가 남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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